질환클리닉

  • 피임

홈 다음 임신·피임클리닉 다음 임신

임신

임신은 여성에게 일어나는 가장 신기하면서 경외로운 과정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인터넷이나 대중매체를 통해 보여 지는 임신에 대한 묘사는 잘못된 내용도 많고 너무 극단적으로 그려지는 것도 많습니다. 쉬즈웰은 임신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돕고 임신과정을 두려움과 낯설게만 느끼지 않고 진정으로 기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임신초기증상

임신 초기 증상 및 징후는 개인마다 나타나는 시기가 다를 수 있으며 증상 또한 다양하고 대개는 임신 4~6주 정도에 나타납니다.

임신이 되었을때 나타나는 증상들

임신이 되었을때 나타나는 증상들

생리를 하지 않는다
생리예정일이 지나서도 생리가 없다면 일단은 임신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물론 개인마다 생리주기가 다양하므로 생리가 없다고 임신을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몸이 무겁고 피곤하다
임신을 하면 몸이 나른해지고 졸리면서 일에 대한 의욕이 떨어지고 피곤해 집니다. 감정의 변화가 심해져 괜한 짜증이 늘기도 합니다.
화장실에 자주 가고 싶다
임신이 진행되면 자궁이 커지고 방광을 압박해 소변이 조금만 차도 요의를 느끼며 소변을 보았는데도 뭔가 시원치 않고 소변이 남아 있는 듯한 잔뇨감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임신 4개월 이후부터 커진 자궁이 방광위로 자리잡아 방광을 덜 압박하므로 증세가 줄어듭니다.)
유방이 커지고 아프다
호르몬 작용으로 유방이 점점 더 커지고 단단해지므로 유두나 유방을 조금만 건드려도 통증을 느끼기도 하며 유두색이 더 짙게 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단 몸이 호르몬 증가에 익숙해지면 통증이 가라앉게 됩니다. 이러한 유방의 변화는 임신 2~3개월에 나타나기 시작하나 이 시기의 증상은 느끼지 못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변비가 생긴다
자궁이 커지면서 장을 압박하게 되고 이로 인해 변비가 생기기도 하며 심한 경우 치질이 악화 되기도 합니다.
질분비물이 많아진다
임신시 호르몬 변화로 질내 영향을 주어 무취의 유백색 냉(질분비물)이 증가됩니다.
입덧증상이 생긴다
임신초기엔 자꾸 침이 고여 삼키려고 하면 자꾸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며 미식거림이나 구토증상이 생기기도 하고 입맛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배가 당기고 아프다
임신중에는 배가 가끔씩 찌르듯이 아프고, 자궁이 커지면서 근육을 당겨 하복부나 사타구니 치골부위에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신촌티오피산부인과

상 호 : 신촌티오피산부인과의원 | 서울특별시 마포구 신촌로 92 8층 (노고산동,카리스빌딩) | 대표원장 : 양미애

사업자등록번호 : 107-37-39141 | TEL : 02-335-2228 | FAX : 02-335-2237